Skip to content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Kick The Glass

Play Video

Project Brief

여성의 사회참여나 직장 내 승진을 가로막는 보이지 않는 장벽을 상징하는 유리천장.
결과적으로 대한민국은 OECD 28개국 중 유리천장 지수가 3년 연속 최하위다. 이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유리천장에 대한 낮은 인지도를 높여줄 임팩트 있고 창의적인 방법이 필요했다.

기존 버스쉘터 광고매체를 동작인식센서와 압력센서를 활용하여 인터렉티브 광고 플랫폼으로 리뉴얼하여 자연스레 유리천장을 상징하는 영상과 소리를 노출하여 그들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기획했다. 마치 여성이 버스쉘터 유리가 유리천장인 것처럼 도와달라고 유리를 두드리게 되면 사람들이 유리를 쳐주는 압력에 따라 압력센서가 작동하여 일정 이상의 압력이 가해지면 유리천장이 깨지고 여성이 탈출할 수 있도록 하는 특별하고 매직컬한 방식으로 유리전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Client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Creative & Channel

Viral Film, Interactive Billboard AD Tech
Youtube, Offline Promotion